영주시 영주1동, “행복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01 07:16:12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영주시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두희, 민병철)는 29일 영주1동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는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해 배추 64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250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특히, 영주1동새마을지도자 이대성씨가 텃밭에서 재배한 배추와 김장에 필요한 양념 등을 지원하고 영주한우사랑(주)안효갑 대표가 돼지고기 10근을 후원했다. 영주1동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에서는 배추다듬기, 소금절이기, 속 넣기 등 일련의 작업을 힘을 모아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동참했다.

김장담그기 행사는 해마다 이대성씨가 배추와 양념을 후원해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관내 기관단체에서 김장담그기로 따뜻한 봉사의 끈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를 주관한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병철 위원장은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돌보는데 온 정성을 다해야 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함이 중요하며 이러한 기부문화를 통해 행복한 마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