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고등학교 꿈을 디자인하다…자율시간에 활동
김용직 | 기사입력 2018-12-03 18:17:44

[제주타임뉴스=김용직기자] 한림고등학교(교장 김승립)는 지난 11월 30일 1, 2학년‘꿈디’(꿈을 디자인하다)활동이 펼쳐졌다.

이날 1학년 꿈디 활동은 3, 4교시에 자율활동 시간에 체육관에서 진행했다.

발표를 맡은 4명의 학생들은 자신들의 꿈인 프로파일러, 자동차 딜러, 국제공무원, 영화배우에 대하여 자신의 꿈을 알아가는 과정에 대한 설명과 진로를 정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들이 노력한 과정을 프레젠테이션 했다.

2학년들과 함께한 꿈디2.0은 5, 6교시 자율활동 시간에 진행되었는데, 꿈디 활동 구성은 학생들의 발표와 수행평가시 제작한 UCC 영상을 함께 보여주며 진행했다. 

UCC는 학생들의 한국사 수행평가 작품인‘일제강점기 시대의 우리민족의 독립운동 UCC’와 영어 수행평가 작품인‘자신의 꿈 소개 UCC’를 상영했다, 

한편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자신들의 꿈인 외교관, 기업경영CEO 등의 자신의 꿈과 노력을 친구들에게 발표 하였다. 학생들은 꿈디 발표시간이 끝난 후 각 교실에서 꿈디 활동에 대하여 소감문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