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청기면 맞춤형 복지 서비스 추진
김동진 | 기사입력 2018-12-03 18:28:14
[영양타임뉴스=김돈진기자] 영양군 청기면사무소(면장 이정호)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 제작 및 배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살피고, 보살피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최근 복지사각지대와 관련한 사건이 전국적으로 빈발하고 있어, 유사 사례 발생 사전 예방 및 위기가구에 대한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물품(핸드크림)을 배부하고, 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알리며 소외된 이웃을 발견했을 때 청기면사무소로 바로 알릴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정호 청기면장은 “홍보를 통한 보다 체계적인 발굴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는 한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여 유관기관 및 조직과 함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청기면은 겨울철 한파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가 없도록 청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유관기관, 이장, 명예복지 공무원 등 지역 내 좋은 이웃들과 함께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더 촘촘한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