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무원 의식개혁 특강’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04 07:46:27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영주시는 12월 3일 시청강당에서 시 소속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12월 공무원 의식개혁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관점의 변화, 상상 영주'를 주제로 상상력, 창의력, 알파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강연이 이뤄졌다.

최윤규 소장은 영주 출신으로 충북대학교 졸업, 카툰경영연구소장, 넥스트리인터넷(주) 대표이며, 석세스TV 운영자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한 카툰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리더가 넘어선 위대한 종이 한 장」, 「누구냐 넌」, 「그러니까 상상하라」 등이 있으며,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최고의 강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주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21세기 인공지능과 첨단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시대에 공직자의 선제적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경직된 사고가 만연한 공직사회에 창의적 사고가 미래를 이끄는 힘이란 말이 대단히 인상적이었으며 앞으로 그런 사고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