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천안 매력 찾아낸 ‘제2회 천안시 블로그 공모전’ 시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2-04 13:47:1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제2회 천안시 블로그 공모전’에서 ‘천안 가볼 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곳 바로 여기 추천!’ 콘텐츠를 제작하여 응모한 김혜민 씨(여, 31세)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천안의 숨은 매력을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해 ‘흥 넘치는 천안과 함께한 특별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천안흥타령춤축제, 농기계박람회를 비롯한 각종 문화행사 콘텐츠를 발굴·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실시한 지난 1회 ‘당신만의 천안시’라는 공모주제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공모전에는 천안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총 35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내부심사와 외부전문가심사를 걸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입선 4건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사진 찍기라는 콘셉트에 맞춰 천안의 명소 9곳의 정보를 잘 소개한 김혜민 씨의 ‘천안 가볼 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곳 바로 여기 추천!’이 선정됐다.

그 외 당선작은 △우수 - 천안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주변관광지(최창우) △우수 - 도시와 시골이 공존하는 천안시 귀촌일기(유수진) 등 10작품이다.

시는 내년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이를 주제로 한 제3회 천안시 블로그 공모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천안시가 가진 무한한 매력을 홍보하고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이런 공모전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는 지난 6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제2회 블로그 공모전 콘텐츠를 접수받아 수상자를 선정하고 지난 3일 시청 봉서홀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