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지역 일자리 창출방안 세미나 개최
- 도‧시군 일자리부서, 유관기관, 사업수행기관 120여명 참석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04 23:34:4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12월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시군 일자리부서와 일자리 유관기관 및 일자리사업 수행기관 등의 관계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노대우 연구원으로부터 전국 일자리사업 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 추진전략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에서 정부의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공모일정 및 참여 방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일자리는 정부의 국정운영 최우선 과제이며, 지난 8월 문대통령은 시‧도지사 간담회 시 지역이 일자리 창출의 주역임을 강조한바, 충북지역에 맞는 일자리창출 방향을 모색하고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이기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일자리는 우리의 생계와 직결되는 사항으로, 도민의 안정된 삶과 지역 발전을 견인 할 수 있는 우수한 일자리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자체를 비롯하여 각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