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농업기술원과의 업무협력 방안 토의
- 체계적인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기관간 협력 방안 모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04 23:42:5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지난 12월 3일 도 농업기술원 미래농업실에서 충북도내 농업계고등학교, 농과대학 및 교육청 등 8개 기관과 농업기술원 관계자 20여명이 모여 농업기술원과의 업무협력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참석자들은 청년농업인 육성이란 시대적 사명을 담당하기 위해 농업관련 교육기관 관계자들의 첫 모임이라는데 매우 의미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고령화된 농촌의 현실을 심각하게 인식하며 침체된 농촌으로 청년농업인을 유입시켜 농촌에 활기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학교와 농업기술원이 앞장 서자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이를 위해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스마트팜 등 첨단연구시설, 농업과학관 등 농업기술원의 인프라를 농업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약속했다. 직업으로써 농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선진농장 현장체험과 사례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도 기술원의 전문 인력과 시설을 학교에 지원해 주는 방안, 내년도 추진될 농업기술원 충북농업혁신페스티벌에 농업계학교가 참여하는 방안 등 농업계 학교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들이 검토됐다.

이 번 간담회를 주최한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청년농업인 육성이 청년실업 해결의 열쇠."라며“경쟁력 있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서 학교와 농업기술원이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