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나주 2018년 제3차 에너지밸리 기업투자 협약식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8-12-05 07:56:5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한국전력이 4일 전남 나주에 있는 한전 본사에서 '2018년 제3차 에너지밸리 기업투자 협약식'을 개최했다.

4일 오후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한전 본사 비전홀에서 열린 '제3차 한전·광주·전남 공동 에너지밸리 기업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종갑 한전사장, 박성철 한전KDN사장, 기업체 대표 등 25개 기업·기관과 투자협약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시)
이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나주시, 협약을 맺는 드림라인,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한국전기산업진흥회 등 25개 기업·기관의 대표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른 투자 금액은 912억원, 고용창출 규모는 395명으로 예상된다.

한전이 지금까지 에너지밸리에 투자 유치를 이끌어낸 기업의 수는 총 360개다. 이는 올해 목표치(300개)를 크게 웃도는 성과다. 총 투자 유치금액은 1조5026억원, 고용창출은 9012명이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은 에너지신산업 모체가 되는 앵커기업과 미래 유망 벤처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대기업 공급사들을 에너지 밸리로 모아 2020년까지 500개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전은 보유한 기술, 전력 인프라, 빅데이터, 해외 네트워크, 구매 분야의 핵심역량을 적극 활용해 에너지밸리 투자 기업의 성장을 돕고 해외 시장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에너지밸리 투자기업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계속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소명감을 갖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국가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에너지밸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한국전기산업진흥회는 '에너지밸리 전기설비시험연구원'을 2022년까지 설립하기로 했다. 나주혁신산업단지에 7960㎡ 규모(사업비 203억원)로 에너지밸리 전기설비시험연구원이 출범하면 한전의 에너지신기술연구소와 고창 실증시험장, 전기연구원 분원이 서로 연계해 에너지밸리 투자기업들의 연구개발(R&D), 예비시험, 인증시험, 현장실증 등 제품개발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