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남북교류협력사업에 관한 조례 제정
김명숙 | 기사입력 2018-12-05 15:50:58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에서 발의한 ‘남북교류사업에 관한 조례안’이 11월30일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를 통과했다.

지난 29일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김진향 이사장 초청 ‘행복한 평화 너무 쉬운 통일 강연
이번 조례제정은 정부의 남북교류협력 및 통일정책을 자방자치단체 차원에서 뒷받침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한것.

조례의 주요내용은 법제화를 통해 협력사업 범위를 문화, 관광, 보건의료, 체육, 학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구민과 군사분계선 이북지역 주민 간에 공동번영을 위해 힘쓴다는 내용이다.

또한, 교류사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남북교류협력위원회’와 이를 뒷받침하는 ‘실무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서구는 이번에 제정한 조례안을 첫걸음으로 하여 다양한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사업을 통해 민족간 협력을 증진하고 평화통일에 한발 더 다가갈 계획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물고기를 이르게 하고 싶거든 먼저 물길을 트고 새가 오게 하고 싶으면 먼저 나무를 심으라는 말이 있듯, 한반도의 통일을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의 염원을 모아 지방정부가 먼저 나서서 남북 교류 협력을 위한 물길을 터야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