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에이즈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 펼쳐
- 에이즈, “백번의 검색보다 한 번의 검사” 무료 익명검사 홍보! -
| 기사입력 2018-12-05 17:16:02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 보건소에서는 "제31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5일 낮 12시부터 경북도립대학교 학생회관에서 학생과 일반교직원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홍보 및 약물 오·남용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세계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이하여 에이즈 예방 및 약물 오남용이 없는 건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홍보하고자 실시됐다.

최근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다양한 매체에 의한 성 노출이 많아졌고, 특히 2017년도 20대 감염이 전체 33.7%로 발생 연령이 점차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마약 및 약물 오남용 피해가 심각한 실정으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에이즈 예방교육과 마약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마약 및 약물 오·남용 폐해의 심각성에 대하여 알 수 있게 되었으며, 보건소 무료 익명검사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 바로 알기 홍보를 통해 올바른 인식과 에이즈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한편,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 감염의심일로 12주 후 보건소 방문하여 무료 익명검사를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