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청소년지도사 A 씨 계약해지 반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충주지청에 관계자 "고발”
김정욱 | 기사입력 2018-12-06 09:21:18
청소년 수련원 시간 외 수당 부정수급 의혹10A 씨 계약해지 파문

A 씨 시간 외 수당 부정수급 사실 없다 억울하다.

[단양타임뉴스=김정욱] 단양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근무하는 “청소년지도사 A 씨(58세)는 자신을 해고한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충주지청에 고발해 파문이 일고 있다.

단양군 주민복지과 담당자 말에 따르면 지난 10월 31일 “시간 외 수당 허위 기제에 따른 법정 보조금 부정수령 의혹이 있다며" 청소년수련관에 근무하는 청소년지도사 A 씨 를 해임 통보했다.

A 씨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충주지청에 자신의 해임이 ‘근로기준법 위반’ 이라며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관계자를 고발했다.

지난 4일 “A 씨와 인터뷰 에 따르면 자신은 부당하게 법정 보조금 수령한 사실이 없으며", 오히려 청소년수련원 직원들이 자신을 모함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A 씨가 주장하는 사실에 대해는 사실과 다르다며“ 이미 끝난 일이라며 더 이상 일을 확산시키고 싶지 않다며 말을 아겼다.

또한 시간 외 근무수당은 공무원들이 잔업 등으로 야근할 경우 지급하는 급여 보전형 지원금이다.

최근 들어 야근할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공직자들이 시간 외 수당을 타기 위해 편법으로 근무시간을 연장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해 제도 폐지 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 측과 계약 해지된 A 씨의 진실공방이 밝혀질 경우 결과에 따라 한쪽이 치명상을 입을 것으로 보여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