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기관경영실적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지역혁신거점기관으로 굳건한 자리매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06 16:11:4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이하 충북TP)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17년도 기관경영실적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충북TP는 전국 18개 테크노파크 중 지난 2010년, 2011년, 2013년에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S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8개 테크노파크를 대상으로 기관관리·주요사업·종합성과 등 3대 분야 14개 지표로 나눠 진행한다.

기관관리 부문에서는 ▲대내외환경, 지역산업환경, 기관비전, 경영철학과성장목표의 정합성 우수 ▲기관장 주도 대내외 소통·공유 노력 우수 ▲예산과 재무·회계 견제와 협력 모토 하에 재무회계프로그램 연동 및 확장 ▲윤리경영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노력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주요사업 부문은 ▲입주기업의 육성·관리 기능의 이원화를 통한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 ▲태양광, 반도체, 소재, 바이오 등 대규모 신규사업 수탁을 통한 신규장비 도입 활성화 ▲산업별 기업지원 분야 선정절차와 사업화 지원유형 분석 우수 ▲기술지원 체계 우수 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종합성과 부문에서는 ▲기업이 직접 평가에 참여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 전국 최고점수 획득 ▲4차 산업혁명 선도기관의 역할 수행을 위한 종합기업지원시스템 및 지자체, 중앙부처와의 협업체계 우수 등을 인정받았다.

이는, 전국 대비 충북경제 4% 실현을 목표로 조직의 모든 전략을 집중하고 있는 충북도 경제규모 확대정책과 기조를 유지하고자 하는 충북TP의 노력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이번 경영실적평가는 지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출범 후 지역TP의 ‘중소기업육성정책 기능 강화’체계 하에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지역 내 기업지원 허브 기관으로써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진태 충북TP 원장은 “충북도의 적극적인 지원·협력 등 자율성을 기반으로 임직원들이 지역혁신거점기관 역할에 최선을 다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설립목적,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충북의 산업경제 발전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