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지난 4일 모당공원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고 도서 대출, 문화프로그램 등 정상 업무를 시작했다.

모당공원 작은 도서관은 일산동구 중산로 73-2 중산공원 내 위치하고 있으다. 1

74㎡의 규모로 독서열람 공간, 문화교실, 유아 방이 있다. 

일산3구역 도시개발사업에 따라 시로 기부채납된 건물로서 건물 1층에 도서관을 조성했고 열람실에는 지역주민 희망도서 및 각종 신간 자료를 포함해 총 3,1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다.

문화교실 공간은 평상시 오픈된 독서열람 공간으로 활용하고 각종 문화프로그램, 동아리 모임 시 폴딩도어(접이문)를 이용해 독립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빔프로젝터도 설치돼 있다.

또 유아들을 위한 유아 방은 바닥난방(온돌)에 유아 테이블, 유아 캐릭터 장식으로 꾸며져 있어 가정에서 책을 읽는 것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창가 햇볕이 잘 드는 창가 한 면에는 테이블을 설치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당공원 작은 도서관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폭넓게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문화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해 단순히 책 읽는 공간이 아니라 복합문화공간, 그리고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며 휴관일은 일요일, 월요일, 법정공휴일이다

2018-12-06 19:52:47
고양시 모당공원 작은 도서관 개관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2-06 19:52:47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