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노은3동 내집‧내점포앞 눈치우기 홍보 캠페인 실시
겨울철 재난 대비 주민들의 자발적 제설작업 독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06 21:25: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노은3동(동장 박귀수)은 지난 5일 반석역 주변에서 지역주민, 직능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 집‧내 점포앞 눈치우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노은3동은 대설이나 한파를 비롯한 모든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를 ‘겨울철 재난 대비 대책 기간’으로 설정했다.

동은 이 기간에 기상정보·예비 특보 등에 예의주시하며 비상사태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구 상황실과 유관기관의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고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주민들에게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홍보물을 배부하며 주민 스스로가 안전한 통행권 확보를 위해 자발적으로 제설 작업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귀수 동장은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행정기관 차원에서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동참한다면 겨울철 미끄럼사고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