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2관왕 수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2-07 09:35:1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2관왕 수상 영예를 안아 전국에서 가장 홍보활동을 잘 펼친 것으로 인정받았다.

6일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 주최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천안시 시정 소식지 ‘천안사랑’이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 대상을 받고, 홍보 뮤직비디오 ‘헤븐시티(Heaven City)’가 홍보영상물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커뮤니케이션 제작물과 관련한 매체를 대상으로 문화 발전과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기관, 단체 제작물과 매체를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행사이다.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한 천안사랑 소식지는 매월 2만8000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책, 지역 정보 등을 인포그래픽과 다양한 시각적 자료로 구성해 전달함으로써 감성 홍보에 중점을 두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 지자체 중에서 최초로 기존 홍보영상의 형식을 탈피하며 창작 뮤직비디오를 시도해 귀에 꽂히는 멜로디와 아름다운 영상을 선보였으며, 천안시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서 주목을 받아 13만2000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친화적인 전략과 영상 콘텐츠를 기획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창의적인 소재와 디자인으로 열린 시정과 소통 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