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올해만 7명 별세 ,일본 정부 진정성 있는 사죄 먼저 해야!
신 의원, 화해치유재단 해산 절차 마무리짓고 피해자 할머니들의 명예회복 위해 노력할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07 09:35: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5일 ‘위안부’ 피해자 김순옥 할머니를 포함해 올해만 벌써 7명의 ‘위안부’ 피해자 가 별세한 가운데, 국회에서는 일본정부에 역사적 과오를 뉘우치고, 진정성 있는 사죄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6일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신용현 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회)은 모두발언을 통해 “어제 ‘위안부’ 피해자 김순옥 할머니께서 별세하셨다"라며 “먼저 故 김순옥 할머니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이에 신 의원은 “‘위안부’ 피해 생존자는 26명밖에 남지 않았고, 이제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며 “다행히 정부가 화해치유재단의 해산을 공식 발표한 바 있지만, 아베총리는 ‘위안부’ 합의 이행을 계속 고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신용현 의원은 “일본이 진정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로 나가고자 한다면 역사적 과오를 뉘우치고, 진정성 있는 사죄 먼저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것이 한일협력 관계가 더 굳건해지는 길"이라고 전했다.

신용현 의원은 “바른미래당은 화해치유재단 해산 절차가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 되도록 협력할 것"이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명예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