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이‘新 울진 만들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진행하는 ‘전 군민 친절배가운동’에 공직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 울진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군에서는 각 부서별로 매일 업무 시작 전 직원 친절교육 및 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6일에는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역량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의 민원처리 만족도를 평가하여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민원친절카드’상시운영, 민원인 평가에 의한 친절공무원 선발 및 포상제도 마련 등 관련 규정을 마련하여 내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친절은 또 하나의 관광상품이다! 친절한 행동 하나가 울진을 알릴 수 있는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혁신 마인드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식당 등 사업장을 친절교육 전문업체가 직접 방문, 기존의 딱딱한 강의 형식의 친절교육이 아닌 사례중심의 맞춤형 현장교육을 통해 실제상황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민선 7기와 함께 시작된 ‘전 군민 친절배가 운동’의 지난 5개월간의 효과는 작은 물결이 되어 조금씩 지역사회로도 퍼지고 있다.7일 이장연합회 한마음 대회의 참여자들은 자발적으로 친절 더하기(+) 퍼포먼스를 진행, 지역의 리더들이 친절운동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리 모두 친절합시다"군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를 시작하는 인사말이다.반복적으로 친절을 되뇌이면 어느새 습관이 되고 그 습관이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군민들과 함께 하는 모든 자리를 ‘친절’ 이라는 단어로 시작한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친절운동을 추진해 군민의 생활속에, 공무원들의 업무속에 자연스럽게 친절이 녹아 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친절’과 함께 시작된 울진의 변화는 계속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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