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람에게’ 부산컨택센터 힐링토크콘서트 개최
MC 김제동이 사회 등 지역 컨택센터 상담사 1,600여 명 참석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2-07 16:23:44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가 부산컨택센터 발전과 종사자의 지친 심신을 위로할 힐링토크콘서트를 연다.

2017 부산컨택센터 소통페스티벌(사진=부산시)

부산시는 부산시컨택센터협의회와 함께 오는 7일 오후 7시 부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18 부산컨택센터 힐링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컨택센터’란 전화·인터넷 등 통신수단을 이용해 기업 상품에 대한 정보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부산에는 현재 145개의 컨택센터가 있으며, 1만8000여 명이 넘는 상담사가 재직 중이다.

또한 컨택센터는 투자 대비 고용창출 효과가 높으며 특히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에 효자산업으로 불리는 대표적 지식기반서비스 산업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컨택센터 상담사 등 1,600여 명이 참석하며 1부 공식행사(시상 및 인사말씀), 2부 힐링토크콘서트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우수기업 및 개인에 대한 부산시장표창과 컨택센터협의 회장상 수여 및 축하말씀으로 진행된다.

2부 힐링토크콘서트에서는 평소 톡투유, 청춘토크콘서트 등 여러 토크콘서트를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해 온 MC김제동이 사회를 맡아 ‘사람이 사람에게’라는 주제로 상담사들과 교감할 예정이다.

특히 업무특성상 고객의 말을 듣는 경우가 많은 상담사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날리고 위로를 받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역량을 발휘해 온 컨택센터 종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컨택센터 발전을 위한 공유의 장을 만들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시책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유치를 추진하여 부산을 컨택센터 거점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