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고교생 초청 ‘꿈을 리드(READ)하러 와요’ 개최
독서를 통한 직업 디자인 실시… 진로탐색 기회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09 10:14: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1월 20일과 12월 7일 두 차례 대학 일원에서 고교생을 대상으로 ‘꿈을 리드(READ)하러 와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입학본부(본부장 박정호)의 주관으로 진행된 ‘꿈을 리드(READ)하러 와요’는 2018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지역 고교생들에게 독서를 통한 직업 디자인을 실시하여 진로탐색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11월 20일에는 청주 봉명고등학교 학생 45명이 참여하였고, 12월 7일에는 대전 중일고등학교 학생 300여 명이 참여하여 열띤 호응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학생들은 꿈을 디자인하여 성공한 사례를 참고하여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지며 적성과 진로에 대해 깊이 통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밭대 박정호 입학본부장은 “‘꿈을 리드(READ)하러 와요‘는 단순한 진로 탐색을 넘어 독서를 통해 교육 지식을 눈과 귀로 경험하고 깊이 토론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는 정보 소외 지역 고교생들까지 대상으로 하는 대학교육 기회제공에 더욱 힘쓸 것"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