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김종욱 학생, ‘2018 D2B 디자인페어’ 금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09 11:09: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김상식) 김종욱 학생이 지난 6일 서울 강남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열린 ‘2018 D2B 디자인페어 시상식’에서 금상인 한국무역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D2B 디자인페어’는 우수 디자인을 기업에 제공하고 디자인권을 통해 로열티를 확보하는 차별화된 공모전이다. 기업이 필요한 디자인을 문제형태로 직접 출제하고 심사, 시상, 라이선스까지의 모든 과정에 참여해 상품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종욱 학생은 종이교육완구(입체도화지) 기업 그린차일드의 출제 과제인 ‘골판지를 이용한 펫 하우스’를 선택해 디자인 작품 ‘Paper-Cat House’를 완성했다. 재료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고양이의 습성을 반영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공모전에서 지난 8년간 총 322건의 수상작품이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32건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이 로열티를 받았다. 올해는 총 5578점의 작품이 출품됐고 심사기준인 사업성, 창의성, 심미성, 현실성 등 심사를 거쳐 최종 38점의 우수한 디자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김종욱 학생은 “작품제작과정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공모전에 참여해 좋은 기회를 얻어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며 4년 동안 바른 길로 인도해주신 김상식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