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지난 7일 롯데시네마 대전둔산점 8관에서 대전관내 거주하고 있는 필리핀, 중국, 베트남, 일본 등 결혼이민자 여성 130여명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 이민자 여성은 약 5,000명으로, 초창기 의사소통 및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어 먼저 정착한 이주민 여성들이 도와주고 이끌어 주는 자조 모임이 국가별로 운영되어 오고 있다.

이에 공사는 국가별 자조 모임의 소통과 친목도모를 통해 지역 사회 정착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결혼 이주민 여성들을 위한 문화예술 지원활동의 일환으로‘Movie Day’를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대전마케팅공사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통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해 롯데시네마 대전둔산점(관장 이재홍)과 MOU체결을 통해 대전 관내 이주민 여성에게 대전 롯데시네마 대전점에서 영화관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나눔문화 확산에도 더욱더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지역내 다양한 기관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대전이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공기업으로써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다문화가정 자녀성장 프로그램’, ‘부부소통 프로그램’등 매년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18-12-09 11:13:17
대전마케팅공사 ‘필리핀·중국·베트남 등 결혼 이민자 여성 초청’ Movie Day 개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2-09 11:13:17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