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산학연관 협의회 출범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10 14:17:53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지난 7일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관내기업대표를 비롯한 혁신도시 공공기관 대표 및 관계자, 대학교 총장 및 교직원, 연구 및 전문기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산학연관 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금오공과대학교가 주관한 이 출범식은 공공기관, 전문 및 연구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 하여 기업경쟁력 및 신성장동력을 강화하고 지역 혁신성장 모멘텀을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이현수 이지시스템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일수 김천시부시장을 비롯한 지역 대학교총장, 이전공공기관 대표의 축사와 축전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2019년도 기업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 출범으로 기업체의 기술개발과 기업애로사항 해결,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과제 발굴, 산학연관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공공기관의 핵심기술이전 및 R&D 사업 지원 등 새로운 미래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소통과 혁신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이날 참석한 모기업대표는“김천시에서 지역기업을 위하여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고맙다."며“앞으로 적극적으로 김천 기업 시책에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일수 김천시 부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21세기 글로벌시대의 경쟁은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기업경제를 활성화하는 구도로 바뀌고 있으며, 경제 혁신성장 주역인 산학연관 협의회의 출범은 김천경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사적인 날"이라며“앞으로 산학연관 협력 사업이 더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학교, 전문 및 연구기관, 기업체 관계자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이 사업을 통하여 김천혁신도시의 공공기관과 연계한 기업체 업종별 분과위원회를 마련, 더 세분화된 상생협력과 기업지원으로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