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민관협력 활동사진 전시회 열어 큰 호응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10 15:09:40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영주시 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진호)는 지난 3일부터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민관협력 활동사진 전시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행복한 지역사회의 주민 모습으로 어르신 봄!숲나들이, 가족힐링캠프 “숲에서 놀자", 사랑방영화관 운영, 화재주택 폐기물청소, 은빛골목 벽화그리기, 출생아 나눔저금통 선물, 추석명절 햅쌀 나눔 현장 활동, 동양대봉사단 집수리, 93FC회원가족 연탄배달, 영주고 ‘라온’ 봉사 동아리, 지역 도움단체 회원들의 활동사진을 담은 사진 등 30여점을 선보였다.

전시된 사진을 살펴보면 협의체 회원들이 지역사회 공동체회복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 발굴 등 다양한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시회가 열린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는 광목에 그리는 야생화(권서영) 전시를 겸하고 있어 딱딱한 행정기관 이미지를 탈피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따뜻한 사무실 분위기를 연출했다.

임태진 가흥1동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 즐거운 나눔 문화가 정착되고 공동체회복을 위한 민관협력이 확대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가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8월에 구성되어 민관이 함께하는 사회복지협의체로 각 시정의 중심에서 시민을 모시고 지역사회복지환경과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 시민들의 복지요구를 한발 앞서 살피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