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평은면 ‘2018 평은 아카데미 및 우리동네 포럼’ 성료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10 15:10:46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영주시 평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정필)는 지난 6일 평은면사무소 대강당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만들어가는 평은면을 향한‘2018년 평은 아카데미 및 우리동네포럼’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는 경기도 포천 교동 장독대마을 이수인 대표가 ‘장독대 마을의 발전과정과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여건환경이 유사한 댐 주변 마을로서 향후 발전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길을 제시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는 우리동네 포럼을 개최해 영주댐 담수에 따른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자세, 영주댐을 활용한 지역발전 방향 등 그 밖에도 평은면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자유롭게 토의하는 등 주민들이 체감하는 지역현안 문제들을 발굴하고 수집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 날 행사를 준비한 이정필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행사는 지역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평은면의 현안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토의함으로서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한데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하였고,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서 다양한 주민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준 평은면장은 “이번 행사로 지역현안 문제들을 발굴하고 종합하는 자리에 그치지 않고,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과 혼연일체가 되어 심도있게 다각도로 분석해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평은면의 점진적인 발전이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