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드림스타트,꽃, 마음을 나누다 원예교실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10 15:11:04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지난 7일(금)에 흙과 다양한 식물을 이용한 원예활동으로 아동의 정서순화와 자기 안에 내재되어 있는 창의성을 표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꽃, 마음을 나누다"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식물을 이용하여 꽃바구니 만들기, 하바리움, 포푸리리스, 토분인형 만들기 순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에게 인성과 창의성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식물을 보고 만지면서 호기심을 가지게 해주고 또래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원예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그동안 몰랐던 식물도 심어보면서 이름도 알게 되고 내가 심은 식물을 집에 가져가서 키우니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성주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꽃, 마음을 나누다』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하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정서적 안정감 유도 및 가족 간 친밀감 형성을 기대하고 향후에도 아동과 가족의 욕구를 고려한 맞춤서비스를 통해 성주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