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아동수당 공청회 결과 ‘현금지급’결정
지역화폐 사용처 제한 및 불편사항 의견 수렴 현재 방식 유지
이연희 | 기사입력 2018-12-11 12:53:28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아동수당 지급 방식에 대해 지역화폐 지급 의견이 나왔지만 현금 지급 방식을 유지하기로 결정됐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개최한‘아동수당에 관한 시민 공청회’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수렴해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공청회에는 아동수당 수혜자와 일반 시민이 참석하여 아동수당 지급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지역화폐로 지급 시 사용처 제한 및 불편사항 등 군산사랑상품권의 활성화에 대한 지적 의견도 나왔다고 전했다.

시에서는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방식을 전환하기에는 시민의 인지도가 아직 높지 않고 보호자 선택에 따른 지급 시스템 구축 등 지급여건을 조성하는데 좀 더 시간을 갖고 검토 과정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현금 지급 방식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현금 지급 방식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으며 추후 여건이 조성되어 지급방법에 대해 재논의가 되더라도 아동 보호자의 선택 의견을 조사한 후 그 결과를 반영해 추진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