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지례면,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지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11 13:11:33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지례면(면장 도규익)은 내년 2월말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지원기간"으로 정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등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이 기간동안 맞춤형복지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우리마실 돌봄단), 복지이장 등 인적안전망을 확대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례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현재 운영중인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복지 소외계층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고 기초생활수급가구, 독거노인 등 복지 취약가구를 방문하여 한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난방용품을 전달하고, 겨울철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폈다.

또한, 저소득 취약계층이 위기상황에 처한 경우 통합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집중관리할 계획이다.

도규익 지례면장은 “겨울철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민간자원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