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무봉지 재배 사과 대만수출 위한 판매촉진 행사 열어
-7 일부터 14일까지 대만현지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 진행 -
| 기사입력 2018-12-11 14:33:27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이 맛과 당도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예천사과를 대만에 확대 수출하기 위해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했다.

군은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대만 내 대형마트 등에서 예천에서 생산된 무봉지(봉지를 씌우지 않고 재배한 사과) 사과 수출을 위한 판매촉진 행사 및 바이어와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과 농촌진흥청, 경북통상, 예천농협 등이 공동으로 예천에서 생산된 무봉지 사과 3톤을 가지고 대만 대형마트에서 예천산 무봉지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식과 설문을 통해 바이어 및 소비자 반응과 인식 등을 조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군은 무봉지 사과를 수출 전략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5회에 걸쳐 한국 최고의 사과재배 및 유통전문가를 초청하여 무봉지 사과 재배기술과 주요 병해충 방제기술, 마케팅 및 수출확대 전략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해 왔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대만으로 주로 봉지를 씌운 사과만 수출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일손부족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봉지를 씌우지 않고 재배하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어 무봉지 사과의 대만수출 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예천산 무봉지 사과가 대만에 수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