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18년 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공동체의 주체적 참여로 함께 준비하는 진정한 소통의 장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11 14:47: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1일 구청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공동체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2018년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유성매직-공동체, 마을을 그리다’를 주제로 올 한해 공동체별로 다양한 분야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8년 마을공동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7명) ▲마을공동체 활동 및 홍보영상 시청 ▲공동체 비하인드 스토리가 펼쳐지는 토크콘서트 ▲공연 및 공동체 활동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을공동체가 기획 단계부터 세부 프로그램 결정까지 참여하고 공연무대를 직접 준비하는 등 ‘주민이 주도하고 마을이 중심이 되는 자치분권 도시’로의 발전을 꾀하는 의미를 담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 및 역량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동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이번 행사로 참여 단체 간의 연계를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