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 충남농어업회의소와 간담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11 18:02:0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청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은 지난 11일 의장접견실에서 「충남농어업회의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농어업회의소」는 국내에 최초로 개설된 광역 농어업회의소로서, 도내 28개 농어업인 단체와 7개 시·군 농어업회의소 등 총 34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충남농어업회의소’의 주요 역할은 ▲농어업 정책에 관한 자문 및 건의 ▲농정에 대한 평가 ▲농어업에 관한 현장 중심 사업 조사 ▲시책 발굴 ▲연구개발 등이다.

또한 ▲농어업회의소 참여 회원 역량 강화 및 교육·훈련 ▲국가 및 지방정부로부터 위탁받은 사업 수행 ▲기타 농어업 발전과 회의소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충남 농어업회의소는 12월 중 사무국 설치 후, 설립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1월 공식 출범을 하게된다.

유병국 의장은 “전국 최초로 개설된 농업회의소가 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촌 진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