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순회이동진료 호응
- 사각지대 의료취약지역 건강지킴이 역할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12 09:40:3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보건소(소장 안기숙)가 찾아가는 순회이동진료를 통해 건강관리 사각지대에서 생활하는 의료 취약지역 주민에게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3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읍·면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순회 이동진료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진료는 일반진료, 한방진료, 구강검진 등 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된 진료팀과 물리치료는 물론, 충주의료원과 협업해 45종의 혈액검사를 진행했다.

고령과 교통 여건으로 진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고생하던 주민들은 정기적인 진료로 통증이 완화돼 만족해하고 있다.

특히, 침 시술, 한방산제 처방, 사상체질에 따른 양생법 등 한방진료를 실시해 보건의료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어 지역 노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이동순회 진료는 지난 2월 소태면 동막마을을 시작으로 18개 마을 35회에 걸쳐 운영했으며 주덕 장록리 창동마을 주민 134명과 금가 오석 모산마을 주민 151명 등 지역주민 1천600여명이 진료와 투약 등 의료서비스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높이고 찾아가는 무료 이동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