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현대모비스 충주공장 신축 기공식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12 10:58:0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12월 11일 현대모비스 충주공장에서 연료전지 스텍 공장 증축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길형 충주시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 부회장, 현대모비스사장 임영득 등 1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북도는 정부의 ’30년 재생에너지 비중 20% 달성을 목표로 하는 3020정책에 발맞추어 전국 최대 태양광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수소충전소 4개소를 설치하고 수소연료 전지자동차 100대를 보급하고 충주, 진천, 음성을 연결하는 수소에너지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수소차의 엔진격에 해당하는 연료전지 스택(stack)은 수소차 생산원가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부품으로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충주공장에서 연 3천기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 모비스는 충주 공장 내 여유부지(1만6천6백㎡)에 연료전지 스택공장 증축공사에 들어가 내년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으로, 이번에 건설되는 스택공장을 통해 생산능력이 연 3,000대에서 ’22년 연간 4만기로 13배 증가하게 되며, 세계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 및 규모의 경제를 통한 수소차 가격저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향후 정부는 국내수소차 R&D 및 생산설비 확대 등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며, 우리도에서도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