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8년 전자정부 성과관리' 평가 최우수
12일 세종문화회관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2-12 15:55:42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12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8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에서 전자정부 성과관리 유공 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부산시가 12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8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사진=부산시)

올해는 ‘전자정부 성과관리 수준측정’, ‘정보화 추진역량 측정’ 2개 분야를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했다. ▲정보화사업 이행수준 점검,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등을 통해 통합적 성과관리체계 확립에 기여한 기관 ▲정보화사업 사전 검토‧협의를 통해 중복투자 방지, 상호연계 및 공동이용에 기여한 기관 ▲성과관리 실행의 충실성 등 효율적인 정보화사업 성과관리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고 정부포상 2개 기관,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16개 기관에 포상을 했다.

시는 정보화사업 추진 전에 예산타당성 검토, 사전협의제 운영 등 사전검토를 강화했다.

특히 최근 3년간 207건의 정보화사업 예산타당성 검토를 통해 약 75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이뤘고 사업완료 후에는 투자효율성 평가 및 운영성과 측정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그 결과를 환류해 정보화사업 실효성을 높이는 등 전자정부 성과관리 체계를 확립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에 ‘전자정부 성과관리 수준측정’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 중 1위, ‘정보화추진역량 측정’ 분야에서 전체 기관 중 공동 1위를 차지하면서 지방자치단체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의 주요 정보화사업에 대한 성과분석 및 진단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정보화 투자 효율화를 선도함으로써 지방행정의 주도적 역할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전자정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입․사․헌법기관을 대상으로 정보화 투자 효율화를 위한 정보화사업 성과관리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를 선발해 포상함으로써 공적을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매년 전자정부 성과관리 유공 포상을 추진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