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와 맞춤형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김응택 | 기사입력 2018-12-12 15:56:35

[부천타임뉴스 = 김응택기자] 부천시는 지난 12월 10일 시청 만남실에서 사회복지법인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와 ‘천사의 노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계층에게 생계·의료·주거환경 개선 등 가구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위기를 해소하고 자립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존의 저소득층 지원 사업은 대부분 지원규모와 범위가 한정돼 있으나, 이번 사업은 현장 확인 후 대상자의 상황과 특성에 맞춰 지원규모의 제한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복지사각지대 지원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복지제도가 점차 다양해지고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공적인 복지서비스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많아 민관협력이 정말 중요하다"며 “지역복지사업을 선도하는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희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움이 절실한 분들에게 천사가 노크한 것처럼 행복을 선물하길 바라며, 앞으로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이 절망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