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장려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12 18:46: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12일‘2018년 제1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한 이번 상은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재무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정되어 전국 지자체 중 16개가 선정됐고, 중구가 대전에서 유일하게 그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중구는 주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이고 투명한 재무를 보고한 회계투명성과 예산운영과 결산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한 재정운용 효율성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용갑 구청장은 “주민의 소중한 세금이 어디에, 어떻게, 얼마나 사용됐는지 함께 공유하고 널리 알려 건전한 재정운용과 주민의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