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로 춘향이 보러오세요!
리소르젠떼 오페라단 제11회 정기공연 ‘오페라 춘향전’화려한 막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12 19:18: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아트홀에서 춘향이가 주민들을 맞이한다.

리소르젠떼 오페라단(단장 길민호 교수)이 주최하고, 한밭대학교‧ 대전광역시‧대전문화재단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열린다.

한국 오페라의 효시를 이루며 오페라 붐을 일으키는데 크게 이바지한 춘향전은 전통의상과 전통춤, 풍자와 해학 등 한국적 가치관 및 문체와 음악을 통해 한국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총기획을 맡은 길민호 단장은 “오페라 춘향전은 국내 음악사의 기념비적 작품이다"며 ,“한국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공연장을 찾는 가족‧연인‧친구 모두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리소르젠떼 오페라단은 2003년 ‘리소르젠떼 뮤직앙상블’이라는 이름으로 바리톤 길민호를 위시한 유학파 성악가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민간공연단체로는 이례적으로 수백회의 연주회를 개최해 열정적인 단체로 인정받았고 그 후 2010년 그랜드오페라 ‘돈 파스콸레’를 성공적으로 공연하며 중부권의 중추적인 오페라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연간 30여회 가량의 연주를 기획해 최상의 음악회를 선보임으로서 중부지역은 물론 대한민국 음악발전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