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여성회관, 지역 여성의 문화 활력소로 자리 잡아
- 서산시 여성대학, 음악공연극장 등 연중 130여개 프로그램 및 행사 추진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2-17 10:48:2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센터장 김영제, 이하 서산시여성회관)은 오는 26일 로시니 오페라 ’모세‘ 상영을 끝으로 올해 사업을 모두 성황리에 종료 예정이며, 2019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산시여성회관의 주요사업으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서산시 여성대학, 육아+워킹맘 프로젝트, 동아리 육성 및 지원 사업, 음악공연극장 등이 있으며 연간 130여개의 프로그램과 행사에 17,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미 지역 내에 성인들을 위한 많은 유사기관이 있던 상황에서 설립되어 초창기에는 중복 사업에 대한 우려도 있었으나 ‘서산시 여성대학’, ‘교육나눔 기브유’ 등 특색 있고 차별화된 사업으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장애인 등 복지대상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한서대학교와도 협력하여 전문교수진을 통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적은 예산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시작한 ‘육아+워킹맘 프로젝트’의 전문자격과정은 20명 모집에 100여명이 지원하여 선발에 어려움을 겪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올해 처음 시행한 오페라나 뮤지컬, 오케스트라 콘서트 등 다양한 음악공연의 풀HD 영상을 상영하는 ‘음악공연극장’도 서서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김영제 센터장은 “여성만 이용하는 곳이라는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 며 “남성과 가족단위 시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누구나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