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평화남산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17 14:51:1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평화남산동은 지난 14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평화남산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평화남산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11월 한 달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됐으며, 인적안전망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복지위기 가구를 발굴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었다.

김영욱 평화남산동장은 “최근에는 복지에서도 각종 지원이 많이 늘어났지만, 이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 즉 ‘복지 미스매치’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복지 위기가구를 최소화하고, 일상에서 언제든, 쉽게 원하는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위해서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책임감을 가지고 밝고 희망찬 평화남산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위촉된 30명의 ‘평화남산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앞으로 지역밀착형 지역사회보호체계로 상시 운영되며 지역주민에게 복지 정보 알려주기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평화남산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에게 알려주는 역할 등을 수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