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무등시장 내 취약지역에 CCTV를 설치
김명숙 | 기사입력 2018-12-18 20:30:30

[광주타임뉴스 = 김명숙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전통시장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무등시장 내 취약지역에 CC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무등시장, 밝은 낮에도 컴컴한 인도 낡은 구조물이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화재에 취약해 보인다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함으로, 무등시장 상인들의 요청에 의해 시장 내 화재 취약지 및 사각지대에 CCTV 설치하며 이 공사에는 총 8,900만원 가량의 사업비가 투입된다고 밝혔다.

무등시장, 지나친 인도 점유는 당연시 되고 있고 좁은 통로는 한사람 걷기도 힘들다
하지만, 겨울철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개선 없는 CCTV 설치는 안전 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설치로 보이지 않는다.

전통시장, 개선의지도 없고 너무나 당연시 되고 있는 인도점유
광주 남구의 ‘안전 인프라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은 과적된 상품진열과 지나친 인도 점유로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단속실시가 우선으로 보인다.

남구는 CCTV 16대가 무등시장 통행로 주변으로 화재 및 범죄예방을 위해 설치된다고 밝히고, 화재 발생 상황을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방송 시스템을 구축하는 공사도 함께 실시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