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야(夜)한 건강강좌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19 13:59:48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전담팀은 18일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팔팔하게 100세를 살기 위한 건강+행복코드’라는 주제로 야간 오프라인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신개념 보건사업으로, 건강검진 결과 위험 요인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간호사, 영양사, 신체활동 전문가 등 보건소 헬스케어 전담팀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모바일 서비스의 한계를 보완하고 참여자의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되었으며,"걷기! 건강의 첫걸음", "발 건강! 웃음 건강!"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사업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한 참여자는 “앱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생활습관을 관리해주는 보건소 헬스케어 덕분에 몸도 마음도 많이 건강해졌다. 또 건강정보도 공유할 수 있도록 야간 건강수업도 유익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건강관리에 신경 쓰겠다."라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바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는 만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에 만족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