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겨울철 산행 안전사고 방지 당부
보성소방서, 겨울철 산행 안전사고 방지 당부
양규철 | 기사입력 2018-12-20 11:12:14

[보성타임뉴스  = 양규철기자] 보성소방서(서장 최동철)는 제암산과 천봉산에 겨울철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에 산악안전사고 예방에 철저히 대비해줄 것을 당부했다.

▲보성소방서 119구조대원들이 구조배낭을 이용 요구조자를 구조하고 있다.

올 겨울에는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1월과 2월에 눈으로 인한 사고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등산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겨울 등산은 눈을 동반한 추위로 인해 저체온증을 유발하기 쉬워 보온․안전장비 등 더욱 각별한 준비가 필요하다.

또 심혈관질환자는 단독으로 산행을 자제하고 여러명이 함께 등산해야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겨울 산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산은 반드시 오후 4시까지 해야 한다. 특히 산에서는 일반 평지보다 빨리 어두워지고 겨울철 하산은 추위와 강풍, 빙판길 등으로 평소의 2배이상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보성소방서는 겨울철 등산객 안전사고를 대비해 군내 주요산에 있는 119산악위치표지판을 정비해 조난 등 위험사항 발생 시 신속한 출동에 대비하고 있다.

보성소방서(서장 최동철)는 “산행 중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무리하게 하산하지 말고 등산로에 설치된 산악위치 표지판을 통해 구조 요청하는 것이 좋고 산행을 할 때는 반드시 안전수칙 준수해 사고 없는 즐거운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