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20 13:08:51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19일, 대구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 역사내에서 군청 직원과 자연보호달성군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2018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을 진행했다.

‘온맵시’란 따뜻함의 의미의 ‘온(溫)’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맵시’의 복합어로 따뜻한 옷차림으로 난방비와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맵시입기, 실내온도 18~20℃로 유지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등 친환경생활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김문오 군수는 “겨울철 온맵시(내복) 착용으로 에너지 절약과 건강도 챙기시고, 일상 생활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은 올해 8월『쿨맵시 캠페인』, 9월『친환경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대민홍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