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 내년 2월까지 안전하고 따뜻한 보은군 만들기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24 15:47:23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동절기를 맞아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취약계층 보호대책 등을 마련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2018 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안전사고 및 화재예방, △영세 서민 및 복지시설 지원, △주민생활불편 해소, △폭설에 다른 교통안전 대책, △농․축산시설 피해방지 등 5개 분야에 걸친 15개의 세부 대책을 수립해 추진할 방침이다.

세부 대책으로는 재난종합상황관리 및 수습체계 구축, 소외계층 지원, 급수를 비롯한 생활민원 대책, 제설시스템 구축, 농작물․시설 등 설해 예방 등이 있다.

군은 세부 대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읍·면사무소에도 세부계획을 수립토록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연대망을 구축하는 등 선제적 예방활동에 힘쓸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겨울은 이상 기후 현상 등으로 인한 한파와 폭설이 예상된다"며,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