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 이전 신축공사 착공식 열려
내년 6월 준공 예정…지역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소에 적극 기여할 것
이지연 | 기사입력 2018-12-26 15:17:37
[포항타임뉴스 = 이지연기자] 포항시는 지난 12월 24일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 이전 신축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청하면 월포리 신축부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한창화 경상북도의원, 이나겸 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차동찬 예결특별위원장 등 지역 시도의원들과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을 비롯한 경북 23개 시․군 지회장 및 포항시 관내 장애인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는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 이전 신축을 위해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포함해 국비 3억5천만원, 도비 1억5천만원, 시비4억원 등 총 1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상2층(1층 공장, 2층 노유자시설)1379㎡ 규모로 공사를 진행한다.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은 현재 30여명의 장애인근로자 및 훈련생들이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및 현수막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 두호동에 위치한 기존시설이 지진피해 및 공간이 협소해 장애인 추가고용 및 수주물량 공급에 차질이 빚어짐에 따라 이전신축하여 확대 운영하고자 새롭게 건립된다.

신축 건물은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으로 설계, 편의시설을 극대화했으며, 근로장애인들과 훈련생을 위한 일자리 맞춤형 복지공간으로 구성해 지역 내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은 장애인이 진정한 삶의 주체로서 자립할 수 있는 최고의 복지정책이며 나아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포항으로 발전하는 첫걸음"이라며“장애인근로자들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수행할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 건립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광환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는 생명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문제"라며 “지역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위해 작업장 이전 신축에 힘써주신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지역의 많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