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9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수요조사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27 08:08:22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영주시는 2019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운영계획 마련을 위해 27일까지 신규사업 물량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의 대상자 신청자격은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농촌 주민 또는 농촌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자와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는 자가 해당이 된다.

도시지역에 거주하면서 1가구 2주택 이상을 소유한 세대주는 사업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은 연면적 150㎡이하인 주택이며, 주거전용면적이 100㎡이하인 경우에는 취득세 및 5년간 재산세 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량·신축하려는 주택 주소지 읍면동에서 우선적으로 신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고 이 조사를 기반으로 차후 사업대상자를 신청 받을 예정이다.

영주시는 농촌주택개량사업 지원으로 농촌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주거복지 실현으로 농촌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도시민의 농촌유입을 촉진해 농촌지역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