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시청‧시의회 주차장 유료화 시행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27 08:13:33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주차환경을 개선해 다수의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및 시의회 부설주차장과 의회 앞 노외주차장을 새해 1월 2일부터 전면 유료화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전면 유료화 시행은 그동안 시청 및 시의회의 부설주차장을 무료 개방함에 따라 일부 시민들의 무분별한 장기 주차를 방지함으로써 충분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민원업무로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증진하려는 것이다.

주차요금 유료화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다. 유료화 시간을 제외한 시간과 토ㆍ일요일, 기타 공휴일 등은 주민들의 편익 제공을 위해 무료로 개방된다.

주차요금은 최초 1시간은 무료이며 이후 매 30분마다 500원씩 부과된다. 1일 주차요금은 5000원이다. 직원 및 상시근무자들은 월정액 15,000원을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무분별한 장기주차를 방지하고 시청 및 시의회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부설주차장에 대한 유료화를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주차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