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경기도 2018 정책공모 ‘최우수’…55억 확보
조형태 | 기사입력 2018-12-27 08:56:03
[의왕타임뉴스 = 조형태] 민-관 협력 거버넌스로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의왕시 우리동네 솔루션 랩’ 프로젝트가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일반사업 부문 2위(최우수수상)를 차지해 특별조정교부금 55억원을 획득했다.

정춘서 의왕시 기획예산과장은 “우리동네 솔루션 랩을 통해 주민은 시정에 적극 참여하는 주체가 되어 새로운 혁신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는 지난 24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경기 First’ 본선 심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55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경기 정책공모 경기 Firs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로, 올해는 각 시·군에서 총 30개 사업이 접수됐다.

이 중 현장심사와 예비심사를 거쳐 총 10개 사업이 본선에 올랐다.

의왕시가 제안한 ‘의왕시 우리동네 솔루션 랩’은 지방자치 분권시대를 맞아 지역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 고민하고 실험하는 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이번 심사에서 의왕시는 시민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방안의 참신한 우수사례를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