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18년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 ‘우수기관’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27 15:01:1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2018년도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상북도에서는 사업비를 분석하고 원가계산, 물품구매․제조의 원가산정 적정성 등을 심사․조정하는 계약원가심사 제도의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상호 경쟁에 의한 심사능력 향상 및 심사업무의 전문성 강화로 재정절감 및 효율화를 기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를 실시했다.

이에 성주군은 현장여건에 맞는 적정자재․공법 선정, 표준품셈 및 정부기준 적용확인, 물품 구입 시 적정가격산정 확인 등을 통해 평가기준인 10월말까지 심사대상 31건에 사업비 14,410백만원을 심사하여 658백만원의 예산절감 성과를 이루어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포상과 개인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병환 군수는 “어려운 재정여건속에서도 계약원가심사를 통해 예산 낭비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예산 집행에 효율성을 확보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다가오는 2019년에도 계약원가심사 운영에 더욱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