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태조산 ‘2019년 해맞이 행사 연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2-27 19:25:3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019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태조산 해맞이광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시의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태조산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새해 첫 일출을 바라보며 지역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한다.

희망찬 기해년 새해를 맞아 천안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시민들과 함께 밝은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다양한 시민 참여행사도 마련한다.

일출 전 새해 ‘희망의 노래’, 천안시 번영 기원 ‘길놀이’, 합창단 공연 등이 식전행사로 진행되고, △신년메시지 낭독 △희망 퍼포먼스 : 박 터트리기 △해맞이 소망풍선 날리기 △다함께 노래부르기 △새해 덕담나누기 등의 순서가 이어진다.

이외에도 소원 성취문 작성하기와 해맞이 기념 포토존 등 해맞이 방문객의 새해 소망 기원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시민 모두가 새해에는 더욱 행복하고 희망이 넘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태조산 일출을 바라보며 한 해의 행복을 기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구본영 시장과 기관단체장, 시의원, 국·소·구청장 등 100여명은 오전 11시 ‘천안인의 상’과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를 참배하고, 오전 11시 40분 유관순열사 및 순국자 추모각을 참배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