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 건설산업 대표 석두균 “꽃보다 아름다운 봉사자”
조형태 | 기사입력 2018-12-28 00:12:02

[성남타임뉴스 = 조형태] 중소기업 대표와 직원들이 경기 불황의 찬바람이 경기지역 봉사 문화까지 꽁꽁 얼리고 있지만, 봉사활동 참여로 연말에 회식과 개인적인 문화행사를 마다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온기를 나누고 있다.

오른쪽 앞줄 6번째 주식회사 남방건설산업대표 석두균

화재의 인물은 (주)남방 건설산업(대표 석두균) 임직원들이 지난 26일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과 함께 열린 '제1회 행복한 주거를 위한 따뜻한 동행' 발대식에는 성남시 주택인사랑 사회적 협동조합 박광수 이사장 수정구청 사회복지과장, 수정구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들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관내 취약계층에 에어컨, 방범방충망, 단열필름, 기능성 페인트를 설치하는 등 봉사활동도 함께 참여했다.

특히, 자원봉사에 참여했던 ‘성남시 주택인사랑 사회적 협동조합’과 함께하는 행복한 주거를 위한 따뜻한 동행에 단순히 금전적 후원에 머무르지 않고 재능을 활용한 ‘재능기부’로 보람도 찾고 자기계발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라 판단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계기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관내 소외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 더욱 더 동참하게 된다면 함께 사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는 작은 소망에서 출발하는 것 같다."면서 "이런 작은 마음들이 모이면 전 국민이 자원봉사자가 되는 큰 물결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이 예년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여서 더욱 더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